- 보도기사
     - 보도자료
 
롯데百 “맛집 셰프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2017.06.20
롯데푸드가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라퀴진’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라퀴진은 레스토랑 등 전문점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한 브랜드다. 선발된 체험단에게는 ‘라퀴진 로스트햄’과 ‘라퀴진 풀드포크’ 제품을 제공한다. 체험단 신청은 아줌마닷컴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6월 28일까지 체험단 활동 계획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 명단은 6월 30일 아줌마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성계 소식] 한국여성단체협의회, GE 기자단 발대식 개최 外 2017.06.05
아줌마닷컴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강남구 서울종합예술학교 SAC아트홀에서 ‘대한민국 엄마들의 4차 가정혁명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가정 양립과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국가, 기업, 사회의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여성가족부, 미래창조과학부, 고용노동부, 서울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방송인 박미선 씨가 사회를 맡았다. 패널로는 『4차 산업혁명, 새로운 미래의 물결』의 저자인 김인숙 KDI 연구원, 페이스북 ‘엄마정치’ 페이지 운영자인 장하나 전 국회의원 등이 참여했다. 황인영 아줌마닷컴 대표는 “‘밥은 전기밥통이, 빨래는 세탁기가, 청소는 진공청소기가 대신하는데 엄마들이 뭐가 힘드냐’는 생각이 여전하다면, 미래에도 엄마들은 여전히 집과 회사를 오가며 나쁜 엄마, 미안한 엄마로 살게 될 것이다. 우리 고민을 공유하고 세상과 연결해 ‘내 문제’가 아닌 ‘우리의 문제’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31일 '아줌마의 날', "맘충이란 단어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2017.05.30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종업원이 싫어할까봐 주변 손님들이 싫어할까봐 식당이나 카페에 애 데리고 간 엄마들은 앉아 있을 틈이 없어요. 조금이라도 시끄럽게 하거나 의자 위에 신발이라도 신고 올라가면 주변 시선이 어찌나 따가운지. 아이들과 나가는 것 자체가 심적으로는 많이 부담이 되죠."
31일 ‘대한민국 엄마들의 4차 가정혁명 토크콘서트’ 열려 2017.05.30
아 줌마닷컴은 오는 3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서울종합예술학교 SAC아트홀에서 ‘대한민국 엄마들의 4차 가정혁명 토크콘서트’를 연다. 이날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가정 양립과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국가, 기업, 사회의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다. 여성가족부, 미래창조과학부, 고용노동부, 서울시가 후원하며 방송인 박미선 씨가 사회를 맡는다. 패널로는 ‘4차 산업혁명, 새로운 미래의 물결’의 저자인 김인숙 KDI 연구원, 페이스북 ‘엄마정치’ 페이지 운영자인 장하나 전 국회의원 등이 참여한다. 전업주부, 워킹맘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3차산업혁명의 숨은 주연 '엄마'…"4차혁명선 진짜 주연" 2017.05.24
"로봇이 가사일을 대신해준다구요? 가사노동에서 해방된 시간을 잘 활용해야죠. 아이와 대화를 더 많이 나누고, 자기계발에도 투자해 경력단절 극복도 쉬워지겠네요." 가사노동으로 3차산업혁명 시대 노동력의 재생산을 뒷받침했던 엄마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엔 주인공으로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
설 먹거리는 온가족 함께 준비해요~ 2017.01.26
‘엄마 혼자 전 부치고 있나요?’ ‘아빠는 여전히 ‘돕는다’고 말하고 있나요?’ 설 명절을 맞아, 가사노동을 온가족이 나누고 가족이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캠페인을 여성가족부와 기혼여성 커뮤니티 ‘아줌마닷컴’이 공동으로 벌이고 있다. 여가부는 26일 서울역에서 귀성길 시민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현장 캠페인을 벌이면서, △설 먹거리는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해요 △서로에게 ‘사랑해요’, ‘고마워요’, ‘수고했어요’ 마음을 표현해요 △오순도순 둘러앉아 온가족이 함께 즐겨요의 세가지 실천약속을 지키자고 권했다.
기혼여성 97% "2017대선에 적극 참여하겠다"…개선 시급 정책 1위는 서민경제안정화 2017.01.23
아줌마닷컴(대표 황인영)이 새해를 맞아 주부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엄마가 보는 대한민국의 희망은?'이라는 설문 조사에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부들은 올해 가장 중요한 이슈 1위를 대통령선거로 꼽은 뒤 2017년 대통령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97%가 '그렇다'라고 답했다. 올해 대선에 대한 주부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 여성들의 정치에 대한 참여의식이 높아질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도 77%가 '높아질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설 맞이 가족체험 프로그램 '풍성' 2017.01.18
설 명절을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단란한 시간을 보내며 행복을 키울 수 있도록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채로운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명절 먹거리를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하고 서로 사랑을 표현하자는 내용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캠페인도 펼쳐진다.아줌마닷컴(www.azoomma.com)과 함께 오는 2월 3일까지 ‘행복한 설 명절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한 온라인캠페인을 벌인다.
설명절 다양한 가족프로그램과 함께 즐겨요' 2017.01.17
여가부는 이와 함께 명절 가사노동을 온 가족이 나누고, 명절에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도 펼친다.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보내기'를 주제로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www.youtube.com)와 케이티엑스(KTX) 객차모니터를 통해 확산하고, 아줌마닷컴(www.azoomma.com)과 함께 온라인캠페인 '행복한 설 명절문화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산준비금 헐어 부모님 설 용돈"…불황 속 명절 '한시름' 2017.01.12
자식을 키우느라 한평생 고생하신 부모를 보살펴 드리는 건 당연하지만 팍팍한 현실을 생각하면 그리 녹록한 일이 아니다. 지난해 2월 설을 앞두고 주부 포털사이트 아줌마닷컴이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걱정되는 설 지출계획'이 부모님 용돈이라는 응답자가 34%에 달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